• 본사 및 군포 02) 2058 3303(대)
  • grace@fa-men.co.kr
  •      AM 09:00 ~ PM 18:00, 토·일·국가 지정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주)에프에이멘 SHE(안전·보건·환경) 방침

(주)에프에이멘은 ESG경영을 통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안전·보건·환경이 기업경영의 최우선임을 깊이 인식, 인명을 존중하고 환경을 중시 하며 안간·자연·기업이 조화를 이루는 무재해·무공해·무질병 사업장 구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안전·보건·환경 경영방침을 설정하여 운영한다.



안전·보건 법규 및 관련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근로자의 안전·보건·환경을 위한 경영을 추진한다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과 충분한 인적·물적 지원과 안전·보건 관련 목표를 설정하여 달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이행 및 근로자의 참여를 통해 위험요인을 파악 및 파악된 위험요인은 반드시 개선하고, 교육을 통해 공유한다.
안전·보건 방침과 안전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안전·보건 활동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준수한다.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위험요인을 인지하게 하고, 위험요인 제거·대체 및 통제기법에 관해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근로자의 건강 증진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유해화학 물질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공장 폐기물을 감소시켜 사회 환경을 보호한다.
근로자 교육을 통한 근로자의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보건 개선활동으로 안전문화를 조성한다
환경법규 : 법정 필수 환경 인허가를 취득·유지하고 보고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최신 법규 개정사항을 지속적으로 파학하고 누락되지 않도록 한다.
환경오염·자원절감 : 공정과정에서 배출가스, 오염물질 배출, 폐기물 생성을 최소화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노력과 공정개선·시설확충·자원재활용·원료대체 등을 통해 자원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한다. .
온실가스 : 온실가스 배출량을 상시 관리하고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및 성과를 관리하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에어로졸·부식성 가스·분진·오존층 파괴물질과 공정에서 발생된 연소 부산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법규에 따라 처리 후 배출해야 한다.
유해물질 : 유해물질의 안전한 저장·운반·사용 및 폐기를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유출대응 시나리오를 준비하여 정기적 대응훈련을 실시 한다, 전력생산 및 폐수처리 과정에서 이용금지 물질을 사용하여서는 안되며, 이용제한 물질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유해 폐기물은 법규에 따라 처리 후 배출해야 하고,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과 사업장 내에서 유통되는 화학물질의 취급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화학물질 관련 법령에 기반한 법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함과 동시에 근로자의 건강상 또는 환경상에 위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수질 : 수질관리를 위한 물 보존 방법을 모색하고, 오염경로를 통제하는 물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폐수처리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 상태로 유지하고 배출현황을 상시 모니터링 하고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폐수의 특성을 파악하고 법규에 따라 관리/처리 후 배출·폐기해야 하며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